[ 라오스 루앙프라방 관광지 ] 왓 마이 WAT MA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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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세기 후반, 1821년 이후에 지어진 Wat Mai Suwannaphumaham 또는 Wat Mai(신 수도원)는 루앙프라방에서 가장 크고 아름다운 사원 중 하나입니다. 그 중심 위치(야시장 앞과 왕궁 옆)는 이 고대 왕실 도시에서 가장 많이 방문한 사원 중 하나입니다.

이 와트는 XVIII세기 말에 Anourout 왕에 의해 지어졌으며 XIX세기에 증축되었습니다. Manthatourat 왕(1817-1836)의 통치 기간 동안 복원되어 "New Monastery"의 최종 이름이 되었습니다.

이 사원은 루앙프라방의 라오스인들에게 매우 중요합니다. XIX 세기 후반에 중국인이 도시를 파괴 한 후 왕실의 사원으로 사용되었으며 오랫동안이 나라의 신비한 상징 인 Phra Bang이 숨겨졌습니다. 그것은 또한 가장 높은 라오스 불교 고위인 Pra Sangkharat의 거주지였습니다.

 

라오스의 설날인 피메이(Pimay) 기간 동안 이 사원에서 파방(Pha Bang)이 3일 동안 전시됩니다. 전국의 독실한 라오스인들이 소원을 빌면서 동상에 물을 경건하게 뿌리기 위해 찾아옵니다.

 

Wat Mai Suwannaphumaham(Si Souvanna Phommaram, Mai Souvana Phoun Ram) 또는 Wat Mai(새 수도원)는 루앙프라방의 와트 중 가장 크고 가장 아름답고 사진이 잘 찍힌 곳 중 하나입니다. 인기 있는 시사방봉 야시장 거리를 따라 위치하며 국립고궁박물원과 인접한 이곳은 종교적 아름다움과 미학적 아름다움 모두에서 중요합니다.

 

Anourout 왕(Anurat, r. 1795-1817)이 아마도 1796/7년에 설립한 와트는 대부분 19세기에 지어졌습니다. 목조 심의 복원은 만타투라트 왕(r. 1817-1836)의 통치 기간인 1821년 또는 1822년에 시작되었을 것이며, 이때 새 수도원이라는 이름이 주어졌습니다. 그 당시에는 전면에 이중 열주식 현관과 덜 정교하지만 유사한 후면의 현관이 추가되었습니다. 시뮬레이션, 도서관 및 기타 보조 건물에 대한 작업은 1890년대까지 계속되었습니다. 다른 많은 건축물은 20세기의 것입니다. 1943년과 1962년, 그리고 최근에 대대적인 복원 작업이 있었습니다. 심은 양쪽에 베란다가 추가된 전통적인 루앙프라방 스타일로 지어졌습니다.

 

수도원은 여러 가지 이유로 특별한 의미가 있습니다. 이곳은 왕실의 사원으로 사용되었으며 오랫동안 라오스의 최고 불교 고위 인사인 프라 상카라트(Pra Sangkharat)의 거주지였습니다. 1887년 중국의 Haw 습격자들이 도시의 많은 부분을 유린한 결과(와트는 아마도 그 아름다움 때문에 보존되었음), Wat Mai는 도시의 팔라듐인 Prabang의 보고가 되었습니다. 1947년에 50인치 금 조각상은 왕궁으로 옮겨졌고 지금은 왕궁 박물관이 되었습니다. 4월 중순 라오스의 새해인 Pimai 기간 동안 Prabang은 기념식에 따라 박물관에서 Sim 앞의 임시 정자로 옮겨졌습니다. 3일 동안 신자들에게 경의를 표할 기회와 성상을 씻는 의식이 있습니다.

Wat Mai의 수도원장은 또한 Luang Prabang을 아시아 이외의 세계에 개방하는 역할을 했습니다. 1887년 이 지역에 대한 깊은 동경을 품고 있던 오귀스트 파비에(Auguste Pavie)는 라오스에서 최초의 프랑스(및 유럽) 부총영사로 루앙프라방에 도착했습니다. 당시 도시와 지역은 샴의 지배를 받았습니다. 그들은 Pavie와 그의 일행을 Oun Kham 왕으로부터 고립시키려 했고 여러 가지 방법으로 방해했습니다. 그러나 왕의 측근인 수도원장은 왕과 파비에 사이에 메시지를 전달하는 통로 역할을 했으며 그를 수도원에 머물도록 초대했습니다. 프랑스의 영향력이 커졌고 1893년까지 시암은 라오스에 대한 프랑스 보호령과 프랑스령 인도차이나로의 편입을 인정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수도원의 시뮬레이션이 가장 주목할 만합니다. 5층 지붕(옆 베란다 위 부분 포함)이 가장 장관입니다. 그 확장은 Thanon Sisavangvong의 인접한 고가 보도에서 쉽게 볼 수 있습니다. 그것의 전면 베란다는 본당의 너비를 가로질러 확장되고 전면 파사드 및 기타 장식의 금박을 입힌 부조를 보호합니다. 웅장한 부조는 1960년대 후반의 리모델링에서 시작됩니다. 

 

시멘트 부조는 먼저 검은색 래커로 덮은 다음 금도금을 입혔습니다. 전체 부조는 라마야나와 부처의 마지막 환생인 베산타라 자카타(Vessantara-Jakata)의 장면을 루앙프라방(Luang Prabang) 주변 세계의 마을과 동식물에서 놀랍도록 묘사합니다. 기둥에 금색 스텐실이 적용된 크고 장엄한 붉은색 내부 본당, 3일간의 피마이(라오스 설날) 축제 기간 동안 신자 수가 관광객보다 많고 루앙프라방 거주민뿐만 아니라 라오스 사람들에게도 왓 마이의 중심에 대한 추가 증거를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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